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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레이저태그란
레이저태그는 휴대용 적외선 발사장치로 표시된 표적(타겟)을 맞추어 득점을 올리는 게임으로 팀 또는 개인적으로 경기를 한다. 적외선을 인식하는 타겟(표적)은 일반적으로 각 선수가 착용 하거나 게임을 하는 경기장 내에 설치되어 있다. 1979년에 사우스벤드 전자 브랜드의 밀턴 브래들리가 제조한 스타트렉 전자 페이저(Phasers) 장난감으로 처음 소개된 후 레이저 태그는 실내 및 실외 스타일 프로그램으로 발전되었다. 이 레이저태그는 시뮬레이션 전투, 역할재생스타일게임 또는 전술구성 및 스포츠 대회 이벤트 등이 있다. 레이저 태그는 다양한 연령층에게 인기가 있다. 레이저 태그는 발사체가 약하기 때문에 페인트볼보다 충격이 적다. 대부분 실내경기장에서 뛰거나 소란스러운 것을 금지하기때문에 신체적 부담이 줄어들어 실제로 페인트볼보다 훨씬 힘들지 않다.
 
2. 역사
1970년대 후반에서 1980년대 초반 미국 육군 전투 교육에 적외선 빔을 이용한 시스템이 배치되었다. 레이저태그와 같은 기능을 하는 이 마일즈 (MILES)시스템은 빔이 수신부에 명중하면 점수가 올라간다. 현재 이와 유사한 시스템을 여러 회사에서 제조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군사용으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레이저태그는 1979년에 스타트렉일렉트로닉스사에서 페이저건 세트를 처음으로 생산하여 판매하였는데 이것이 적외선 및 이에 반응하는 센서를 사용한 장난감으로 처음이었다. 1977년에 조지 카터 3세가 영화 스타워즈를 보는 동안 영감이 떠올라 1982년 처음으로 게임의 스코어를 채용하는 버전의 경기장 베이스 시스템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1984 년, 텍사스 달라스에 첫 번째 광자(Photon)센터를 열었다. 그가 휴스턴 TX에 있는 Star Laser Force의 1984년 개막식에서 선점되었다. 이것도 스타워즈에서 영감을 얻은 Lee Weinstein이 디자인하였다. 1984년에 스타 레이저 포스 시스템의 특허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특허 검색할 때 Weinstein은 소형 진공관을 사용하는 전자-광선-총 게임이 이슈가 되고 있음을 알았다. 전자-광선-총 게임은 헬멧에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고 이 밧테리는 진통 리드 300볼트 전원공급기로 회로에 전원을 공급한다. 광전자증배관(Photomultiplier)튜브가 빛을 받으면 삼극진공관(Triode)은 솔레노이드를 작동시키고 스프링식 플런저 밖으로 핀을 당긴다. 그러면 헬멧에 광선을 맞은 플레이어는 헬멧이 머리에서 떨어져나간다. 이것은 이제까지 가장 먼저 발명된 전자-광선-레이-총 게임이다. 알려진 바와 같이 상업적으로 생산되지는 않았다.
광자(Photon) 게임에서 페이저(phasers)는 실질적으로 수신기 역할을 한다. 상대 플레이어 헬멧 및 가슴에 POD에 있는 IR LED에서 전송된 IR코드를 읽는다. 이 리시버에 명중이 확인되면 무선 방식으로 시스템 중앙 컴퓨터에 전송되고 상대 플레이어는 5초 동안 동작이 해제된다. 그들의 헬멧에 있는 LED는 모든 다른 플레이어에 사격을 할 수 있을 때까지 사격을 할 수 없는 노란색을 나타낸다. 명중시킨 점수는 로비에 있는 전광판에 실시간으로 보여진다. 스타 레이저 포스 제는 플래시 램프 선수들의 총이 포함된 누가 ' 빛이 있었다 밝게 폭발 상대 빔 초점을 맞춘 및 해당 득점 직접 비난했다 가지고 사람 전투 양복 이루어졌다. 이 스타 레이저 포스는 도시대의 광자(Photon)게임에 비해 비싸지 않게 디자인되어 장난감에 바로 채용하였다. Wonder의 Worlds에서 이사의 아들은 Star Laser Force를 자주 이용하는 플레이어였다. 그리고 그것은 Laser Tag 장난감에 Star Laser Force를 일반 설계에 채택하고 있는 Wonder의 Worlds에 기여했다. 플레이어는 스타 레이저 포스(Star Laser Force) 및 광자(Photon) 센터중 한 곳을 이용할 수 있었다.(1980 년대 중반에 미국에는 최대 45개의 광자(Photon)센터와 1개의 스타 레이저 포스 (Star Laser Force) 센터가 운영되었다.) 그리고 서로를 상대로 경쟁할 수 있지만 장비를 매장에서 판매하지 않았다. 스타 레이저 포스 (Star Laser Force) 및 광자(Photon) 센터는 광선에 의해 득점을 하는 첫 번째 경기장 형식의 전투게임이었다.
1986년에, 첫 번째 광자(Photon)장난감이 시장에서 히트를 쳤다. 동시에 장난감은 Lazer Tag 장난감으로 Worlds of Wonder의 레이저태그 장난감(Lazer Tag toys)과 몇 개의 유사한 적외선과 가시광선 기반의 장난감들이 거의 동시에 출시되었다. 1986년 크리스마스 시즌이 홈 레이저 태그의 사실상 시작이었다. 곧이어, 수백만 어린이들이 각기 다른 장소에서 레이저태그 게임을 즐기게 되었다. Worlds of Wonder는 1988년에 문을 닫았다. 곧이어 1989년에 광자(Photon)도 문을 닫았다. 게임의 유행이 변했기 때문이었다. 오늘날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이름과 브랜드의 레이저태그 경기장이 있다. 홈 플레이용 소비자 장비, 옥외 레이저태그 경기장용이나 사업자용 전문가 장비와 같은 각양각색의 장비가 있다. 1999년에 아리조나, 메사에 위치한 Stratum Laser Tag가 세계 최대의 Technotainment 레이저태그 지역으로 오픈되었다. The World's Largest 타이들은 국제레이저태그협회(ILTA)의 회장이 Stratum에게 붙여주었다. Stratum Laser Tag은 면적이 1,200평방미터 규모였다. 2006년에 Belleville, IL에 Laser Rock 확장되어 면적이 1,300평방미터 규모로 현재 세계최대의 실내 레이저태그 경기장이 되었다.
 
3. 경기장, 게임 필드 및 조직.
세계적으로 십 여 개의 레이저 태그 장비 제조사가 있다. 예를 들면 Della Strike Laser Tag, Lazer Runner, Laser-Blast, Laserforce, ultrazone, Laser Skirmish, Darklight, Laserstorm, LaserTron, Laser Quest, LaserTrek, LaserGame, Q-Zar, etc... 각 시스템은 디자인, 역학, 게임 플레이, 및 규칙 등에 있어서 다소 다른 장비들이다. 일부 Photon, Lasertron and Laser Quest와 같은 회사들은 자체 소프트웨어를 가진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운영하긴 하지만 대부분의 시스템들은 시설에 판매된다. 경기장 일반적으로 조명은 어둡고 필드 안에 수많은 벽이나 다른 장애물이 있는 어둡고 커다란 공간이다. 대부분이 멀티레벨이거나 '미래'로 보이는 '도시의 정글' 같은 테마, 또는 기타 다른 디자인으로 되어 있다. 레이저태그는 실내게임장뿐아니라 페인트볼과 유사한 필드에서 경기하는 옥외게임장도 있다.
 
4. 게임 메카니즘
레이저 태그 시스템은 기술적 기능 및 응용에 있어서 광범위하다. 레이저 태그의 게임 메커니즘은 하드웨어 시스템, 시스템의 통신 기능, 플레이어의 장비 및 장치 사이의 통합, 환경 및 장비를 구동하는 소프트웨어 구성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게임 플레이 메카니즘은 군사용으로 사용되는 매우 실제 상황 모의전투에서 공상과학과 비디오게임에 의해 현실과 맞지 않는 시나리오까지 다양하다.
 
 
5. 장비 및 기술
기술의 핵심은 레이저 태그 시스템 기술의 핵심은 일반적으로 레이저에서 발사되는 것을 추적하는 적외선 신호를 사용한다. 실내 게임장에서 연극적인 안개와 조합된 가시적인 레이저는 일반적으로 발사신호를 전송하는데 실제상황이 존재하지 않는 안 사격하는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그러나 모든 시스템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레이저로 적외선 신호를 보내는 것이다. 레이저가 발사될 때 시작된 팩의 id 정보가 부호화된다. 이 부호화는 특검을 가능하게 하며, 경기장에서 인식되지 않은 장비로부터의 간섭을 제거한다.
 
실내 장비
실내 레이저태그 일반적으로 상업 레이저 대그 운영자가 영업하는 커다란 게임장에서 경기를 한다. 이 팩은 경기장 내에 장치들이 밀접하게 통합되어 있다. 경기장 장치 및 팩은 스스로 무선장비 또는 적외선을 사용하는 게임 변수 통하여 특정 및 통제를 하는 컨트롤 컴퓨터에 연결될 것이다. 게임 컴퓨터는 다른 게임 효과 제어하고 플레이어의 접수를 관리하는 데 사용되기도 한다. 실내 레이저 태그 경기장의 공간은 근접전투(Closed Quarters)를 위해 만들어졌다. 그래서 대형 디자인은 그 성능에 역점을 두고, 이러한 조건 하에서 게임을 한다.
 
옥외 장비
옥외 장비는 실내 장비와 다른 디자인 개념이 필요하다. 옥외장비는 일반적으로 좀 더 먼 사거리에서 기능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높은 출력 전력 및 특별히 디자인된 광학이 요구되기도 한다. 옥외용 레이저태그 시나리오는 실제 전투에 근접하기도 한다. 그래서 내구성. 실제무기의 외관 및 품질도 관심거리다. 일부 테마 파크 이러한 시설을 갖춘 야외 레이저 태그 시설이 있다.
 
6.응용사례- 국내 군사용으로 활용
육군이 지난 2000년부터 2900억원을 투입, 강원도 인제•천 일 대 3577만평 부지에 마련한 훈련장으로, 대대급 부대가 첨단장비를 활용해 대항군과 실제처럼 전투를 벌이며 그 내용을 레이저와 센서 및 컴퓨터 등을 이용해 평가한다. 병사들이 쏘는 총탄과 포탄은 '마일즈(MILES)' 로 불리는 중앙통제형 교전훈련장비에서 레이저로 발사되는 것이다. 레이저를 맞은 병사는 사망하거나 부상을 당한 것으로 간주된다. 병사가 총탄과 포탄을 맞는 위치에 따라 부상 정도도 각각 다르게 입력된다. 전투불능 통보를 받은 병사의 총에서는 레이저 발사가 중단된다. 전투결과는 다중접속무선데이터망(DCN)을 통해 훈련통제본부의 컴퓨터로 전송이되고 통제본부는 사망 또는 부상을 입은 병사들에게 통보한다. 병사들에게 부착된 위치정보수신장비(DGPS)는 GPS를 개량한 것으로 오차가 5m 내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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